학습시스템 이야기
학교 교육은 아이의 가장 기본적인 학습방법입니다. 하지만 선생님 한 분이 수십 명의 아이들이 가르칠 수 밖에 없어 같은 기준과 같은 진도로 학습하는 방식만으로는 아이들마다 제각각인 능력에 맞게 학습이 진행되기 어렵습니다. 각자의 개성과 능력을 배려해주지 못하는 수업은 아이들로부터 학습에 대한 관심과 흥미, 자신감을 잃게 할 수 밖에 없습니다.
학교에서 수준별, 단계별 학습을 시도하고 있는 것도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노력입니다. 각자의 능력에 맞는 개인별, 능력별 학습이 진행될 수 있다면 아이는 자기 몸에 꼭 맞는 옷을 입은 것처럼 학습에 부담이 없어지고 재미와 자신감이 붙게 됩니다.
공부를 시작하기 전에 원하는 과목의 학습능력과
수준을 촘촘하게 진단합니다.
스몰스텝으로 구성된 프로그램식 교재는 재미와
자신감을 갖게 하여 스스로 학습하게 합니다.
한 등급이 끝날 때마다 완전학습이 이루어졌는지
점검하기 위해 실시합니다.
아이들이 쉽고 잘할 수 있는 학습출발점과
학습 진도를 제시합니다.
형성평가를 통해 한 주의 학습성취도를 점검하고,
한 달 간의 학습진행상태와 진도를 알려줍니다.
해당 등급의 학습 목표 달성 여부를 분석하여,
다음 단계의 학습 진도를 제시합니다.